여행 Travel & Workation/2023 멕시코 México

멕시코 여행 | 멕시코 시티 공항 환전 24시간 운영 여부 + 공항 환전 주의

노마드P 2023. 4. 3. 07:50
728x90
반응형

멕시코에 처음 도착한다면 아마 환전 문제에 대해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특히 저처럼 밤 늦게 도착하신 분들이라면 더욱 불안하실 거 같은데요. 오늘은 멕시코 시티 공항 환전 정보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멕시코, 공항 환전율이 은근 좋다? 

보통 어느 나라를 여행가나 공항 환전율은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 저도 그래서 항상 첫 날 쓸 정도 소액만 환전하는 편인데요. 멕시코는 공항 환전율이 은근히 좋습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는 멕시코 공항은 짐 찾고 마지막으로 나오면 환전소들이 쫘악 깔려있는데요. 독특하게 은행 공식 환전소라기 보단 사립 환전소들이 모여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짐 찾기 전 공식 은행 환전소 이용하면 아마 환율이 짤 거에요)  

정면으로 일자로 쭈욱 환전소들이 한 수십개 나열되어 있는데 슥 눈 대중으로 보시고 환율이 좋은 곳에 환전하시면 됩니다. 다만, 사립 환전소인만큼 운영시간이 제각각이구요. 자정에 도착했을 때 연 환전소는 거의 없었습니다. (아마 공식 은행 환전소같은 경우 24시간 운영을 하긴 할텐데 환율이 그리 좋진 않을 거에요) 

저 같은 경우엔 어차피 공항 근처 숙소에 머물 예정이라, 이날은 바로 공항에서 나가 숙소로 향했고요. 다음날 오전 중에 공항으로 다시 걸어와 환전했습니다. 

멕시코 공항 환전시 너무 큰 금액은 하지 마세요 

멕시코 공항 도착하기 전에 살짝 쫄았던 것은 한 커뮤니티에서 공유되던 멕시코 시티 공항 환전 관련 뉴스였습니다. 멕시코 공항에서 환전하고 나온 교민(?)이 나오는 길에 털리고 칼에 맞았다는 것이었는데요. 저도 처음엔 별 생각없이 공항 환전율이 좋으니 여기서 할 수 있는 만큼 하자였는데 이 뉴스보고, 그냥 소액하고 시내로 이동한 후 환전하기로 마음 바꿨습니다. 

당시 확인했던 게시글

그런데 전 낮에 방문해서 그런지 몰라도 사실 공항 환전소나 그 일대 출구에서 위험한 것은 전혀 못느꼈습니다. 아마 이 뉴스는 그리 드문 케이스가 아닌 것 같고 지나치게 쫄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멕시코 공항은 특이하게 딱히 출입할 때 보안 사항 같은 게 없어서 아무나 들어올 수 있는데 큰 금액 환전하는게 눈에 띈다면 타깃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따라서 공항에서 환율 좋다고 큰 금액 하기보단 그냥 소액환전하시고 나머지 금액은 안전하게 시내로 들어간 다음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참고하면 도움될 글 

https://lingual-hitchhiker.tistory.com/71

 

멕시코 여행 | 멕시코 심카드 (유심) 구매 정보, 가격 (멕시코 공항 구매)

멕시코를 짧게 여행한다면 로밍을 해도 상관없지만 최소 7일 이상 여행한다면 로밍 비용도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어느 나라를 여행하나 데이터나 전화 등을 자유롭게 쓰고 싶다면 현지 심카드

lingual-hitchhiker.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