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Travel & Workation/2022 대만 Taiwan

대만 아리산 자이 여행 반일 여행 | 대만 자이 특색 음식 칠면조 고기 덮밥(火鸡肉饭) 현지인 맛집 식사

노마드P 2022. 12. 22. 15:58
728x90
반응형

대만 아리산 등산, 일출을 하시는 분들은 모두 대만의 '자이嘉義'란 도시를 거치게 됩니다. 자이는 대만의 서부 중심에 위치한 곳으로 섬 중심에 위치한 아리산을 가기 위한 길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흔히 자이란 도시는 아리산을 가기 위한 관문 정도로 패스하는 경우가 많은데, 전 이번 아리산 등산 때 자이란 도시에 관심을 가지게 됐어요. 그 이유는 넷플릭스의 한 푸드 다큐 '스트리트 푸드 아시아(Street food Asia)'가 결정적인 계기였어요. 

스트리트 푸드 아시아 대만편 - 칠면조 고기 덮밥 파는 야시장 노점

보통 스트리트 푸드 아시아는 매 에피소드별로 아시아 각 나라별 대표 도시를 선정해 그 도시 속 길거리 음식 3~5개 정도를 메인 테마로 집중 조명해요. 한국은 서울, 일본은 도쿄 등으로 대부분 수도로 구성되었는데 대만은 타이베이가 아닌 '자이'더라구요. 만약 대만의 맛고장인 타이난이었다면 그러려니 했을텐데 외국인들에겐 다소 낯설 수 있는 자이란 도시가 선정된 게 흥미롭더라구요. 

다큐 내용에 따르면, 자이는 아리산 등 산간지역으로 인해 오랫동안 대만 다른 지역과 교류가 단절되어 오히려 대만의 원주민 문화 및 전통이 오랫동안 계승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타 지역보다 대만어 (지금의 중국어와는 다름)를 쓰는 비중이 높다고 해요. 이 이야기를 듣는 순간 '자이'를 그냥 패스할 수가 있나요? 새벽부터 대만 아리산 일출보고 버스로 약 2시간 30분 달려 자이에 도착해 다소 피곤하지만, 타이난 가기 전에 약 4시간 정도 시간이 남아 이 곳에서 점심부터 반일 정도 일정을 보내기로 했어요. 

자이에는 오전 11시 30분쯤 도착했어요. 

오후 12시 ~ 대만 자이에서의 점심 : 칠면조 고기 덮밥 

넷플릭스에 나온 자이 길거리 음식은 모두 자이 야시장 속 점포 및 식당들을 다뤘어요. 자이 야시장도 구경하고 가면 좋지만, 아쉽게도 전 자이에서 한낮만 보내는 일정이기 때문에 프로그램 속 메인 푸드였던 '칠면조 고기덮밥 火鸡肉饭' 을 하는 식당을 찾기로 했어요.

구글맵을 통해 열심히 현지맛집을 찾았어요. 자이역에서 약 걸어서 30분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해있었는데요. 그 근처에 자이의 여행명소들이 그리 멀지 않길래 자이 시내를 구경할 겸해서 목표로 잡고 걸어 갔습니다. 

지장보살을 모시는 불교 사원 嘉邑九華山地藏庵 (Jiuhua Mountain Temple)

식당으로 가는 길에 멀리서도 눈에 보이는 높은 누각의 화려한 사원이 있길래 중간에 또 들러서 구경을 해봤어요. 嘉邑九華山地藏庵 (Jiuhua Mountain Temple)이라는 곳이었는데 대만에서 흔히 보이는 도교 사원이 아닌 '불교 사원'이었어요. 지장보살을 포함한 다양한 부처들을 모시는 사원이라고 하네요. 

대만 소시지 주렁주렁

자이는 제 생각보다 꽤 큰 도시였어요. 번화가처럼 보이는 곳을 걸으며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 맛집도 구경하고 수제 소시지가 주렁주렁 메달린 풍경도 보구요. 이것저것 구경하면서 걷다보니, 제가 목표로 한 칠면조 고기 덮밥 맛집에 도달했습니다. 주변에 다른 노점도 있음에도 유독 이 곳에서 사람들이 길게 줄 서 있어서 멀리서도 "아 저기구나"하고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항상 그랬듯 안에서 먹고 갈지, 포장해갈지 먼저 물어보구요. 전 안에서 먹고 갈 거라고 하니 잠시 기다렸다가 자리가 나 바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기다리면서 보았던 다양한 반찬 등을 눈에 담아두었다가 칠면조 고기덮밥과 함께 대만식 소시지, 피단 두부를 주문했습니다. 칠면조 고기 덮밥은 우리나라 사람들 기준으로 양이 적게 느껴질 수 있으나 가격이 35TWD(거의 1500원도 안되는..). 원래 길거리 음식으로 발달한 것이기 때문에 단품으로 먹기 보단 다른 반찬들과 함께 곁들여 먹는 게 좋아요. 그래봤자 한화로 약 3천원 내외의 소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사실 비주얼보고는 맛있어봤자 생각했었는데 한 입 먹자마자 "헐, 이게 뭔데 맛있지?"하고 동공 확장. 칠면조 육즙이라고 할까요? 밥알에 한알한알 베여 있었고 칠면조 고기는 상당히 부드러웠어요. 우리나라는 칠면조 고기를 잘 안먹으니 사실 전 서브웨이 샌드위치 먹을 때 아니면 먹을 일이 없었는데 이렇게 부드럽고 감칠 맛 나는 고기인 줄 처음 알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대만 여행을 마친 후에도 가장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였습니다. 

혹시나 아리산 여행을 마치고 자이를 지나가시는 분들. 시간이 남는다면 꼭 이 식당이 아니더라도 자이에서 칠면조 고기 덮밥은 꼭 한번 드셔보세요. 다른 지역에선 찾기 힘든 이 곳의 지역 특색 음식이며 향신료 맛이 강하지 않고 오히려 담백하고 슴슴한 느낌으로 한국 사람들 입맛에도 잘 맞는 음식이란 생각이 듭니다. 

 

자이에 방문한 칠면조 고기밥 현지인 맛집 

식사를 마치고 남은 일정은 내용이 길어져 다음 포스팅으로 이어가겠습니다. 

제가 방문한 식당 정보는 아래 구글맵을 통해서 찾아볼 수 있구요. 관련해서 브런치에도 글을 남겼는데 많은 분들이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동입니다. 

식당명 : 桃城三禾火雞肉飯 
주소: No. 97號, Minquan Rd, East District, Chiayi City, Taiwan 600 
영업 시간 : 10:00AM-7:00PM(목요일 휴무) 

https://goo.gl/maps/9sNv1RY4yXGeTzdk7

 

桃城三禾火雞肉飯 · No. 97號, Minquan Rd, East District, Chiayi City, 대만 600

★★★★☆ · 닭요리전문점

www.google.com

대만 아리산-자이 여행 에세이 브런치 바로가기 https://brunch.co.kr/@msk-y/89

 

생일날, 대만 아리산을 오른 이유

오랜만에 만난 대만 01. 아리산과 칠면조 고기덮밥 | 나는 대만과 인연이 꽤 깊은 편이다. 01. 지금으로 부터 10년 전, 아직 꽃보다 할배로 대만이 여행지로 부상하기 전에 운좋게 대학생으로 '대만

brunch.co.kr

 

<참고하면 좋을 글> 

https://lingual-hitchhiker.tistory.com/56

 

대만 아리산 등산 일출 트레킹 정보 (2022년 12월 update)

올해 2022년 12월 1일부터 11일 대만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12월 3일 주말, 타이베이에서 심야버스를 타고 아리산 일출보러 갔었는데요. 당시 대만 아리산 등산 정보가 인터넷에서 다소 모호하고 스

lingual-hitchhiker.tistory.com

 

728x90
반응형